도쿄 우에노역은 도쿄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정말 중요한 역이죠. 왜냐하면, 도쿄 나리타공항에 도착한 후 도쿄 시내들어갈 때,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저는 스카이라이너 탑승하는 것을 추천하거든요. 사실 많은 도쿄 여행자들이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앞으로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우에노역은 스카이라이너 탑승하면 마지작 종착역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도쿄시내 진입 전에 가볍게 몰풀기 할 수 있는 곳이죠.
도쿄 우에노역
도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서부터 살짝 헷갈리실 겁니다. 어? 이상하네. 스카이라이너 종착역은 게이세이 우에노역인데, 왜 우에노역이 나올까? 저도 도쿄 여행하기 전에 너무 지명이 헷갈렸어요. 도쿄 우에노역과 게이세이 우에노역이 뭐가 다른지 싶었죠. 그냥 쉽게 말해서 지하철 라인이 다를 뿐, 지하도로 연결되있고 거리는 걸어서 약 10분 정도입니다. 나리타공항에서 스카이라이너를 타면 게이세이 우에노역이 마지막 역이죠. 게이세이 우에노역에 도착해서 지상으로 올라와서 산책하면 걷다보면 우에노역이 나옵니다. 도쿄에서는 구굴맵이 잘 터지고 안내도 잘되니까, 길 잃어버릴 걱정은 없습니다. 너무 정확해서 오히려 현지인에게 물어볼 일이 없어서 심심하죠.
게이세이 우에노역 락커
도쿄 게이세이 우에노역에 내려서 좀 가볍게 주변을 산책하고 싶다면, 게이세이 우에노역 인포메이션 센터 바로 옆에 있는 코인 락커에 캐리어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여행자들이 많아서 락커가 비어있는 곳이 많이 없지만, 그래도 한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리어를 끌고 다녀도 좋지만, 사실 힘들잖아요. 본격적으로 도쿄 시내 가기전에 우에노공원과 주변에 있는 상점가, 시장을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을 겁니다.
도쿄여행 추억 만들기
도쿄여행하면서, 게이세이 우에노역까지 찾아가면 큰 일은 거의 치룬 셈입니다. 자, 생각해보세요. 비짓재팬 만들어서 나리타공항 입국할 때 잘 사용하셨죠. 나리타공항에서 트레블월렛 카드, 토스 외화통장 체크카드 이용해서 엔화 환전도 성공하셨을 겁니다. 클룩에서 예약한 스카이라이너 이용해서 게이세이 우에노까지 오셨죠. 한국에서 설정한 일본esim 빵빵하게 잘 터지죠. 이렇게 다 성공했는데 바로 시내로 가실 수 없죠. 가볍게 우에노역 부근에서 스시에 생맥주 한잔 하셔야죠. 여러분, 진짜 재미난 도쿄여행 되실 겁니다.